System Compleat.

Silicon Valley 에 대한 감상..

Techs

( younjin.jeong@gmail.com , 정윤진 ) 


요 몇년 새에 참 많은 업체와 사람들, 그리고 솔루션을 만났더랬다. 물론 아주 좋은 업체도 있었고, 당시에는 좋은 것 같았는데 지나고 보니 안그랬던 것 같은 업체도 많았던 듯. 한가지 강하게 느끼는 것은, 내가 뭔가를 생각해서 검색해 보면 항상 누군가는 이미 만들어 놓고 입을 벌리고 있다는 사실이다. 세상은 그렇게 부지런하기만 한데, 대체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 


작년에는 Cloud.com 이 Citrix 에 인수 되더니, 올해는 Nicira 가 VMware 에 인수 되어 버렸다. 게다가 Nicira 의 인수 금액은 1.5 billion 에 달하는 엄청난 돈이어서, Network virtualization 이 가지고 있는 어마어마한 가능성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다. 수형형이 언제나 이야기 했던 대로, 비슷한거 했던데는 많지만 제대로 하는데가 없었는데. 작년 KT 에서 테스트 해 보고자 했을 때만 해도 그다지 좋은 분위기의 업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떼돈 버는거 보니 참 인생 한순간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http://www.enterprisenetworkingplanet.com/netsysm/vmware.html

http://nicira.com/


오늘 이순간에도 내가 알고 있는 회사들 중의 한군데는 내일 모레 몇천억에 팔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누구나 말할 수 있는, 남들과 엇비슷한거 만들어 봐야 어쩌구 하는 이야기 따위, 같이 메일 주고 받고 갈구던 애가 어느날 백만장자가 되어 "잘 지내냐" 하고 물어오는 걸 들어 보지 않으면 모를 일이다. 


Processing / Storage / Connectivity 3개 기본 요소 중 2개는 결판이 났네. 이제 다음은 어딘가에서 하고 있는 Elastic Storage 인가.. 아니면 어거지로 Elastic Security 하나 끼위 넣어야 하나. 


Nicira 의 소식에는 박수를!  잘하고 선두면 좋은 가격에 인수 되야 하는것이 인지상정.



투자 할 돈 따위 없으니 뭐라도 만들어야지... 

뭐라도 되겠지 하고 살다가 위궤양 걸리겠다. 


( younjin.jeong@gmail.com, 정윤진 )